안녕하세요 여러분, S36 이은경입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저는 나중에 뭐하면서 살지~ 라는 생각이 가끔씩 들기도 하는데요.
그럴때마다 가끔 들어가서 보는 잡코리아의 재밌는 광고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광고 소개]
-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의 '원픽(onepick)' 매칭 서비스를 소재로 한 신규 광고 캠페인
- 세 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있는 광고
[상황 분석]
- 다양한 채용 정보 서비스 플랫폼이 존재한다.
- AI·빅데이터 도입으로 채용 플랫폼 시장이 성장 가속화하고있다.
- 고령층이 급속하게 늘어나는 상황에서 근속 기간이 짧아져 제 2·3의 일자리를 찾는 이들의 증가했다.
- 이로 인해 이직시장이 커져가고 있다.
[문제 도출]
- 다양한 채용 정보 플랫폼의 등장으로 인해 잡코리아의 이탈율 상승하였다.
- 커져가는 이직시장에서 잡코리아는 주요 타겟을 확장시킬 필요가 있다.
[타겟 분석]
-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인사이트]
- 기존 구직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이미지에서 이직 서비스의 이미지를 강화시켜 타켓을 확장시켜야 한다.
- 잡코리아의 이직 서비스인 원픽의 강점을 소개해야한다.
[컨셉 도출]
- 해당 서비스를 만든 잡코리아 직원마저 '원픽'으로 이직한다는 컨셉으로 유쾌하게 풀어나갔다.
- 광고 중간 원픽의 서비스를 소개하여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기대효과]
- 잡코리아의 원픽 활용 상황을 유쾌하게 풀어나가 사람들에게 잡코리아의 인지도를 상승시킨다.
- 원픽 서비스의 강점을 광고에 녹여 사람들에게 기능을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이렇게 재밌는 잡코리아의 원픽 서비스 광고를 역기획해봤는데요,
드라마 형식으로 재미있게 에피소드가 이어져있으니 여러분들도 시간나면 확인해보셔요!
날씨도 많이 추워졌는데 다들 몸 건강 잘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