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36 이서윤입니다.
12월이 다가오네요! 얼어붙을 것 같은 날씨에 집콕중인 요즘.. 여러분의 소울푸드는 무엇인가요?
저는 요즘 마라탕에 빠져서 일주일에 3번은 먹는 것 같은데요. 마라탕의 맵고 뜨거운 맛이 추운 요즘 자꾸자꾸 생각나더라구요 하핫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광고는 삼양에서 출시한 '맵탱'라면 광고입니다! 기존 라면 광고와의 차이점과 매운맛을 새롭게 정의하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불타고 있는 가방을 들고가는 정호연 배우. 가방 속엔 맵탱 라면이 들어있는데요. 이어 정호연 배우가 '맵'에 대한 정의를 설명하는 스토리 라인입니다. 미친듯이 맵기만 한 것도, 풍미없이 맵기만 한 것도 '맵'이 아니었죠. 단순하지 않고 입체적인 매운맛을 가진 맵탱라면을 영상미 있게 표현한 광고였습니다.
광고 소개
광고주 : 삼양식품
대행사 : 제일기획
제작사 : 꾸욱꾸욱
모델 : 정호연
상황 분석
- 성장과 정체를 거듭하는 라면 시장에서 기업들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차별적이고 다양한 제품의 개발 및 출시를 지속하고 있음
-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의 성공으로 라면업계 1위 농심과 접전중임
- 농심은 신라면 블랙에 이어 더 레드를 출시하는 등 높은 스코빌 지수를 가진 매운 라면들이 시장에 줄지어 출시됨
-> 그러나 이제는 더 매운맛만을 강조하는 라면이 아니라 맵지만 더 깊은 맛을 내는 프리미엄 라면이 업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음
문제 도출
- 지속적으로 매운 라면을 출시하는 시장 상황속 '맵탱'만의 USP가 필요함
- 맵기만을 강조한다면 자사의 불닭볶음면에도 뒤처질 가능성이 큼
타깃 분석
- 매운맛에 열광하는 타깃은 매운라면 포화상태인 라면시장에서 다양한 매운 라면을 시도함
인사이트
- 매운 라면을 찾는 소비자들은 매운 라면에 대한 어떤 기대감을 가지고 있을까? 단순히 맵기만한 것은 소비자들이 찾는 매운 맛은 아닐 것.
- 매운 맛에도 종류가 있으며 이를 조합한 입체적인 매운맛을 가진 맵탱이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솔루션이 됨을 제고하자.
+느와르 영화 같은 연출로 기존 라면과 다른 프리미엄 이미지를 부여하자.
컨셉 도출
- MEP다는건, 단순한 게 아니야!
삼양만의 매운 맛의 재정의. 매운 맛의 다섯가지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조합한 입체적인 매운 맛을 어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