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컬린이 신진욱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추운 날씨 집에서 쉬며 유튜브도 보고 넷플릭스도 보다 보면 맥주 한잔이 생각나고는 하죠?
저는 여러 맥주 중 하이트진로의 테라가 진행한 쏘맥타워 광고를 역기획해 보려고 합니다!
여러분, 테라라는 맥주를 아시나요? 테라는 2019년 하이트진로에서 출시한 맥주인데요! 테라는 '청정 라거'라는 컨셉 아래 여러 마케팅을 해 오고 있으며 최근 테라의 원재료(전분)가 'NON-GMO PROJECT(유전자 변형 없는 식품)' 인증을 획득하며 제품의 핵심 콘셉트인 '청정 본질'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 테라에서 재밌는 광고를 진행했는데요!
테라는 소맥타워 광고를 통해 소맥타워를 홍보하고, 실제로 판매하기도 했는데요! 테라 3병과 참이슬 또는 진로 1병을 넣고 테라 타워 앞에 있는 '테라' LED 버튼을 누르는 순간 '25초의 기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무려 1,800RPM으로 750회 강력한 토네이도 회전을 통해 황금비율로 완성된 청정쏘맥을 마실 수 있다고 하네요! 말로만 들어도 너무 흥미롭지 않나요? 소맥을 타먹을 때마다 달라지는 비율에 어떤 날은 맛있고 어떤 날은 맛없는 소맥을 먹었던 경험, 있으시죠? 테라의 소맥타워가 우리의 이런 애로사항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인지. 광고 역기획을 통해 파해쳐 봅시다!!
[광고 소개]
- 하이트진로의 '테라' 상품 광고
- 물리학 박사 김상욱 교수와의 협업을 통한 쏘맥타워 개발
[상황 분석]
- 현재 맥주시장에는 다양한 맥주가 존재한다.
- 맥주의 종류는 크게 아메리칸 라거와 올 몰트 라거로 나뉜다.
- 테라는 아메리칸 라거로 맥아의 함유량이 적은 대신 다른 주종과 혼합하기 알맞다.
- 한국에서 가장 소비가 많은 혼합주는 소맥이다.
[문제 도출]
- 맥주시장 부동의 점유율 1위는 카스이다.
- 테라는 카스에 비해 인지도와 점유율 모두 아래이다.
- 소맥을 생각했을 때 테라를 떠올리지 못한다.
[타겟 분석]
- 소맥을 가장 맛있게 타먹고 싶어하는 소비자들
[인사이트]
- 물리학 박사 김상욱 교수와의 협업을 통해 가장 적절한 소맥 비율을 찾아야 한다.
- 언제나 가장 적합한 소맥 비율으로 소비자들이 테라를 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컨셉 도출]
- 물리학 박사 김상욱 교수와 협업하여 항상 같은 비율의 소맥을 타먹을 수 있는 소맥 타워를 제공한다.
- 소맥 타워를 통해 테라를 타먹는다면 최상의 소맥을 마실 수 있다.
[기대효과]
- 소맥을 떠올렸을 때 테라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한다.
- 소비자들이 테라와 소맥타워를 이용해 가장 맛있는 소맥을 먹을 수 있다.
- 카스의 점유율을 추월할 수 있다.
여기까지 하이트진로의 테라 소맥타워 광고를 역기획해 봤는데요!
여러분은 소맥타워에 테라를 타 먹고 싶어지지 않으셨나요?
하이트진로는 소맥에 집중한 테라 외에도 올 몰트 라거인 켈리를 출시했는데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켈리의 광고도 역기획해 보고 싶네요!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