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37 강정식입니다.
저는 커피를 무척 좋아하는데요, 여러분도 커피를 자주 즐기는 편이신가요? 보통 커피하면 밖에 있는 카페에서 주문하는 커피가 생각나지만,
특히 국내에선 커피하면 빠질 수 없는 '인스턴트 커피'가 있죠 ! 인스턴트 커피의 대표 주자인 '맥심'의 광고를 가져와봤습니다.
인스턴트 커피도 그 종류가 다양하게 나뉘는데요, 시장 분석 결과 보통 인스턴트 커피는 '믹스', '블랙', '스위트블랙' 등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
맥심모카골드는 믹스 종류에 속합니다. 노란색 커피 포장으로된 맥심모카골드는 국내에선 모르는 사람이 없다고 봐도 무방한 브랜드이죠. 특히
해외에서도 해당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가 꽤나 긍정적이라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행복의 순간에 페어링"이라는 카피를 가지고 나온 맥심모카골드 광고, 같이 만나보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EVbsXNUkqzw&list=PLaQuQsp2po4jx17qpbeDKP-qUHZCDggpU&index=2
[광고 소개]
캠페인 : 행복의 순간에 페어링
광고주 : 맥심모카골드(동서식품)
카테고리 : 커피/믹스
대행사 : 제일기획
처음 배우가 10시59분57초부터 시작해 시간을 세기 시작합니다.
마침내 11시가 되자, 테이블을 끌어 당기며 노트북을 봅니다.
바로 평소 즐겨 보던 OTT 콘텐츠의 새 시리즈가 나와 그것을 기다리고 있던 것인데요,
가장 편한 자세와 즐겨 보는 콘텐츠, 그리고 맥심과 함께 행복한 순간을 보낸다라는 영상이 진행됩니다.
기본적으로 TPO를 잘 활용해 현대 소비자들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을 짧은 시간 안에 잘 함축했다는 생각이 드는 광고였습니다.
[상황 분석]
-국내 가정에서 소비하는 커피는 주당 평균 6.5잔임
-가정 내에서 소비하는 커피의 종류는 인스턴트커피((54.0%),캡슐커피머신(27.0%),캔커피(21%)순으로 높았음
-인스턴트 커피 중에서도 믹스(43.8%), 블랙(40.1%)순으로 그 종류가 분류됨
-홈카페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맥심모카골드 브랜드 이미지가 자칫하면 올드해질 수 있음(트렌드 반영의 필요성 증가)
[문제 도출]
[타겟 분석]
-집에서 여가 생활을 할 때, 커피를 주로 마심
[인사이트]
- 타겟이 믹스 커피를 음용하는 TPO를 전략적으로 분석해 트렌드 반영
- 소비자들이 행복한 순간에 함께 할 수 있는 브랜드로서의 리브랜딩 전략
[컨셉 도출]
본 카피로 집에서 쉬거나, 영화를 보거나, 또는 업무를 하는 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사 브랜드가 함께한다는 내용 함축.
본 제품을 음용했을 때 마찬가지로 '행복'이라는 이미지 주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