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36 최소영입니다.
2023년도 얼마 남지 않아 연말 준비로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는 요즘.
특히 연말 하면 약속도 많이 잡히고 지인들과 함께 술도 먹으며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곤 하잖아요!
(애드컬리지도 이번 주 종무식,, 정말 기대된다,,)
그래서 오늘은 연말 필수품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하이네켄의 ‘bar experience’ 캠페인을 가지고 왔습니다!
하이네켄은 네덜란드의 브랜드이자 올해로 150주년을 맞이한 역사 깊은 브랜드인데요!
해당 광고는 2023 칸 광고제에서도 수상한 작품이라고 해요:)
지금부터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소개]
제목 : bar experience
광고주 : Heineken
대행사 : Publicis
카테고리 : 주류
하이네켄의 ‘bar experience’ 광고는 bar에서 일한 경험을 bar experience라는 경력으로 인정해 주는 캠페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N0Dz5sFHBQ
상황분석)
문제 도출)
타깃 분석)
인사이트)
컨셉도출) "bar experience"
광고를 보고 난 후 지난 저를 돌아보았는데요! 처음 아르바이트를 시작할 때에는 위치, 시급 등 기본적인 것들을 고려했지만,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광고/마케팅과 관련이 있는 팝업스토어 아르바이트를 구하려고 노력했던 경험이 떠올랐어요!
제 친한 친구도 희망 직무를 결정하기 전에 비슷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미리 경험해 보기도 했거든요 !!
혹시 여러분들도 이와 같은 경험을 가지고 있으신가요??
이러한 경험을 떠올리고 나니 해당 광고에 더욱더 공감이 가고 진짜 우리의 일상에 깊게 스며들 수 있었던 광고였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해당 캠페인은 관련 업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가 자신의 브랜드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음을 인지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섰으며,
브랜드의 파워로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 냈기에 인상 깊었던 캠페인으로 기억되었어요:)
지금까지 하이네켄의 bar experience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효과적인 문제 해결을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도 만들어 주었던 캠페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멋진 광고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