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1 페이지 > 애드컬리지::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FAQ

더 큰 빛으로 향하기 위한 우리의 광장


자세한 내용은 모집요강을 참고해주세요.


61675b1065f42e0ef265e52710a5b6ba_1708430608_9437.png
 

글내용으로

27bd5a384b6b6e1fe1e1d1d6034609d0_1708430737_555.png
 

더 큰 빛으로 향하기 위한 우리의 광장

 

2024 3 09, 오프라인 면접을 통해 모집합니다.

*면접자에 한해 장소 공지 예정

글내용으로

더 큰 빛으로 향하기 위한 우리의 광장


보다  원활한 동아리 일정 진행을 위해 서울, 인지역 대학생 모집하며, 

대학생 신분으로 2년을 활동해야 하는 원칙에 따라 모집 대상을

1,2,3학년 학생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외에 나이나 성별, 학과에는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글내용으로

더 큰 빛으로 향하기 위한 우리의 광장


3학년이 끝나고 6학기 생으로 휴학하신 경우,

학적상으로는 3학년이기 때문에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2년제로 활동하는 컬리지의 특성상

동아리 졸업까지 대학생 신분을 유지해 주셔야 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글내용으로

더 큰 빛으로 향하기 위한 우리의 광장 


신입생은 매년 모집 때마다 차이가 있지만,


55명 내외로 선발하고 있습니다.

 

경쟁률은 부서와 해마다 다르며, 평균 1:3.2 ~ 1:4 입니다.

글내용으로

목적지까지 최적의 경로로 안내합니다.

Adcollege-ro, 애드컬리지로



애드컬리지는 신입 모집 시 별도의 시험은 없으며,


면접 당일 배부되는 사전 질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공개된 지원서와 과제를 수행하여 접수 후,

지원자에게 개별적으로 공지되는 안내에 따라 면접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광고에 대한 애정과 무엇이든 함께 해 나갈 열정이 있는 당신을 기다립니다 :)

글내용으로

더 큰 빛으로 향하기 위한 우리의 광장


애드컬리지 신입면접 과제물은 매년 다르지만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만큼 광고에 관련된 과제가 주어집니다.

 

예를 들어 제시된 상황에서 어떤 제품을 광고할 수 있을지

스토리보드를 구성하거나, 특정 단어로 카피라이팅을 해보는 등 

쉽고 간단한 동시에 지원자분들의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과제가 됩니다.

 

글내용으로

더 큰 빛으로 향하기 위한 우리의 광장

 

이번 2024년 애드컬리지 38기 신입면접에서는

모든 지원자가 필수로 행하는 전체 과제,

희망하는 부서를 선택해 행하는 부서별 과제를 이행하고,

지원서와 함께 메일 제출하여 사전 접수하셔야 합니다.

 

신입모집 과제물은 2 17 15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신입모집] > [모집요강] [신입모집] > [신입모집 과제]를 확인해주세요.

글내용으로

애드컬리지는 졸업 후에도 애인회라는 이름을 통해

왕성한 동아리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학생 신분을 벗어나 사회인이 된 후에도 후배 컬리지 회원들을 위해

광고계 뿐 아니라 사회의 다양한 방면에서

애드컬리지를 사랑하는() 사람들()서의 지지와 격려를 보내주고 계십니다.

글내용으로

모든 컬리지인은 하나의 팀과 하나의 부서에 속하게 됩니다.

 

팀 제도의 경우, 안티, 프리모, , 중 하나의 팀에 임의로 배정되며

친목을 다지고 광고에 대한 지식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서 제도의 경우, 신입모집 시 기획홍보부와, 편집부, 웹미디어부 중 하나의 부서에 지원해 선발되며

본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조금 더 전문적인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부서와 팀에 관한 소개는 애드컬리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확인해주세요!

글내용으로

애드컬리지는 매주 토요일 2 미리 공지된 장소에서 정기일정을 갖습니다.

 


정기일정은 회장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애드컬리지 회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펼치는 ‘나의 무대’,


팀별로 광고에 대해 배우고 알아가며 심층적 학습이 이루어지는 '팀 스터디',


현업 선배님들의 특강을 들을 수 있는 ‘전체 스터디’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컬리지 가입 후에 속하게 되는 각 부서에서는 '부서 스터디'를 통해


광고 기획 및 홍보, 영상 제작, 카피, 디자인 등

광고업계에서 필요한 실무적인 기술을 익히기도 합니다.


 

상반기 대표 행사로는 기업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경쟁 PT가 있습니다.

팀별 프레젠테이션 대항전인 경쟁 PT를 통해

기업의 실질적인 문제를 고민하고 아이디어 기획부터 디자인, 발표까지

전 과정을 수행하며 광고 기획의 실전을 익힙니다.

 

하반기에는 매년 새로운 테마로 인사이트 페스타를 주최하여

직접 찾은 인사이트를 친구들과 가족, 외부인에게 공개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업과 지속적으로 기업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해오며

TF를 구성하고, 썸머스쿨이나 윈터스쿨을 운영하는 등

여러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애드컬리지/애드파워/애드플래쉬/애드피아로 구성된 

4대 광고 동아리가 모여 경쟁하는 4대동 체육대회 4대동 MT

타 동아리와의 친목을 다지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세부 커리큘럼은 매학기 임원단의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adcollege.or.kr/g5/bbs/page.php?hid=act 

           http://adcollege.or.kr/g5/bbs/page.php?hid=iljeong


글내용으로

애드컬리지는 

광고를 통한 인간관계의 증진 이라는 모토를 가진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입니다.

 

광고라는 하나의 매개를 통해 모였지만

이를 통한 인간관계를 지향하며,

연합이라는 큰 틀 아래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고: 애드컬리지 소개 > 애드컬리지::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adcollege.or.kr)

글내용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