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1 페이지 > 애드컬리지::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FAQ

싹수가 노랗다: 세상을 노랗게 물들여 갈 준비가 되었나요?


자세한 내용은 모집요강을 참고해주세요.

글내용으로

2025년 2월 15일부터 신입 모집이 시작되어,

2025년 3월 6일 서류 지원이 마감되며,

2025년 3월 8일, 오프라인 면접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면접자에 한해 장소 공지 예정

글내용으로

원활한 오프라인 동아리 일정 진행을 위해 서울, 경인 지역 대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대학생 외에도 정기 모임 및 서울 내 오프라인 활동에 원활하게 참여하실 수 있다면 지원 가능합니다.


대학생 신분으로 2년을 활동해야 하는 원칙에 따라 모집 대상을

1, 2, 3학년 학생(휴학생 포함)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나이나 성별, 학과에는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글내용으로

3학년이 끝나고 6학기 생으로 휴학하신 경우,

학적상으로는 3학년이기 때문에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2년제로 활동하는 컬리지의 특성상

동아리 졸업까지 대학생 신분을 유지해 주셔야 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글내용으로

신입생은 매년 모집 때마다 차이가 있지만, 55명 내외로 선발하고 있습니다.  

글내용으로

싹수가 노랗다

:세상을 노랗게 물들여 갈 준비가 되었나요?


애드컬리지는 신입 모집 시 별도의 시험은 없으며,


면접 당일 배부되는 사전 질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공개된 지원서와 과제를 수행하여 접수 후,

면접자에게 개별적으로 공지되는 안내에 따라 면접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광고에 대한 애정과 무엇이든 함께 해 나갈 열정이 있는 당신을 기다립니다 :)

글내용으로

애드컬리지 신입 면접 과제물은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인 만큼 광고에 관련된 과제가 주어집니다.

과제물은 창의성과 기획 의도를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두고, 매년 다른 과제를 드립니다.

2025 신입 모집 과제물의 경우,

전체 과제는 자신이 애드컬리지에서 얼마나 성장할 수 있는지 키워드와 메인 카피를 선정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해 주시면 됩니다.

부서 과제는 부서별로 광고 캠페인 기획, 굿즈 디자인, 바이럴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지며 지원자분들의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펼쳐 주시면 됩니다..

객관적인 실력보다는 열정과 창의력을 중점으로 평가할 예정이오니, 부담을 내려두시고 창의력을 맘껏 뽐내주세요!

 

글내용으로

이번 2025년 애드컬리지 39기 신입 모집 과제는 지원서, 전체 과제, 그리고 부서 과제로 구성됩니다.

접수를 위한 간단한 개인정보에 관련된 지원서, 모든 지원자가 필수로 행하는 전체 과제, 희망하는 부서를 선택해 행하는 부서별 과제까지 3가지 항목을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지원서, 전체 과제, 부서 과제는 하나의 PPT 파일 안에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해당 항목을 모두 작성한 뒤 PDF 형식으로 변환해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신입 모집 과제물은 2월 15일 14시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신입 모집] > [모집요강]과 [신입 모집] > [과제]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글내용으로

애드컬리지는 졸업 후에도 애인회라는 이름을 통해

왕성한 동아리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학생 신분을 벗어나 사회인이 된 후에도 후배 컬리지 회원들을 위해

광고계 뿐 아니라 사회의 다양한 방면에서

애드컬리지를 사랑하는() 사람들()서의 지지와 격려를 보내주고 계십니다.

글내용으로

모든 컬리지인은 하나의 팀과 하나의 부서에 속하게 됩니다.

 

팀 제도의 경우, 안티, 프리모, , 중 하나의 팀에 임의로 배정되며

친목을 다지고 광고에 대한 지식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서 제도의 경우, 신입모집 시 기획홍보부와, 편집부, 웹미디어부 중 하나의 부서에 지원해 선발되며

본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조금 더 전문적인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부서와 팀에 관한 소개는 애드컬리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확인해주세요!

글내용으로

애드컬리지는 매주 토요일 2 미리 공지된 장소에서 정기일정을 갖습니다.

 


정기일정은 회장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애드컬리지 회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펼치는 ‘나의 무대’,


팀별로 광고에 대해 배우고 알아가며 심층적 학습이 이루어지는 '팀 스터디',


현업 선배님들의 특강을 들을 수 있는 ‘전체 스터디’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컬리지 가입 후에 속하게 되는 각 부서에서는 '부서 스터디'를 통해


광고 기획 및 홍보, 영상 제작, 카피, 디자인 등

광고업계에서 필요한 실무적인 기술을 익히기도 합니다.


 

상반기 대표 행사로는 기업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경쟁 PT가 있습니다.

팀별 프레젠테이션 대항전인 경쟁 PT를 통해

기업의 실질적인 문제를 고민하고 아이디어 기획부터 디자인, 발표까지

전 과정을 수행하며 광고 기획의 실전을 익힙니다.

 

하반기에는 매년 새로운 테마로 인사이트 페스타를 주최하여

직접 찾은 인사이트를 친구들과 가족, 외부인에게 공개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업과 지속적으로 기업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해오며

TF를 구성하고, 썸머스쿨이나 윈터스쿨을 운영하는 등

여러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애드컬리지/애드파워/애드플래쉬/애드피아로 구성된 

4대 광고 동아리가 모여 경쟁하는 4대동 체육대회 4대동 MT

타 동아리와의 친목을 다지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세부 커리큘럼은 매학기 임원단의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adcollege.or.kr/g5/bbs/page.php?hid=act 

           http://adcollege.or.kr/g5/bbs/page.php?hid=iljeong


글내용으로

애드컬리지는 

광고를 통한 인간관계의 증진 이라는 모토를 가진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입니다.

 

광고라는 하나의 매개를 통해 모였지만

이를 통한 인간관계를 지향하며,

연합이라는 큰 틀 아래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고: 애드컬리지 소개 > 애드컬리지::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adcollege.or.kr)

글내용으로